선 외에LNG 운반선과 해양 석유 > 마을활성화

본문 바로가기

마을활성화

선 외에LNG 운반선과 해양 석유

profile_image
test
2025-03-04 05:48 80 0

본문

http://skyjoin.co.kr/


쇄빙선 외에LNG 운반선과 해양 석유시추선 등에 대한 협력 수요도 기대된다.


미국 내 조선소들은LNG 운반선건조 능력이 없어 수출용 LNG 운반을 외국 국적 선박에 의존하는 상황이다.


극저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기술이 요구되는 고부가가치선박인LNG 운반선점유율은 한국이 62%로 중국(38%)을.


LNG운반선건조일 14주→10주 생산성 증대에 매출·영업익 증가 화물창 핵심 '기밀유지·단열성능' 자체개발 플라즈마 로봇 용접 우수 근로자 1.


7만여명 중 외국인 25% 자동화 기술 적용… 현장교육 지원 ICT적용 눈에보이는 조선소 구축 추락·폭발·화재 사고예방 최선 K-조선, 전남 영암HD현대삼호 지난달 24일.


현재LNG운반선및 저장탱크를 만드는 데엔 니켈이 9%가량 들어간 니켈강이 쓰인다.


니켈은 인도네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만 생산돼 t당 가격이 현재 1만5658달러(약 2287만원)에 달할 정도로 비싸다.


반면 세계 곳곳에서 쉽게 채굴되는 망간은 t당 1950달러(약 285만원)에 그쳐 니켈의 10분의 1에 불과하다.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친환경 이슈 등장으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시장이 열려 회생할 수 있었다.


우리 조선사들은 세계 LNG 선박 건조 시장에서 한때 90%를 차지했고 지금은 60~70%를 점유하고 있다.


-다른 제조업처럼 조선업도 중국의 추격에 직면해 있는데.


△현재 세계 발주 선박의 60~70%가량을 중국.


LNG 운반선시장에서도 삼성중공업의 경쟁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최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3796억 원 규모의LNG 운반선1척을 수주하며 수주잔고를 84척, 191억 달러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K-조선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성중공업은 중국 저가 선박과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쇄빙선 외에LNG 운반선과 해양 석유시추선 등에 대한 협력 수요도 기대된다.


미국 내 조선소들은LNG 운반선건조 능력이 없어 수출용 LNG 운반을 외국 국적 선박에 의존하는 상황이다.


극저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기술이 요구되는 고부가가치선박인LNG 운반선점유율은 한국이 62%로 중국(38%)을.


현재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회사 수익에 효자 역할을 하는LNG 운반선기술이 이때 갖춰졌다.


현대중공업은 기술 도입 이래 13년 만인 1991년 국내 최초로LNG 운반선을 수주했다.


HD현대중공업을 비롯해 HD한국조선해양(009540)이 인도한LNG 운반선은 지금까지 177척에 이른다.


한 차례 존립 위기를 극복한.


특히,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집권 이후 미국의LNG수출 확대가 예상되면서, 포스코의 고망간강은LNG터미널 및운반선건설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


포스코는 이러한 글로벌 수요 증가를 염두에 두고, 그룹 차원에서LNG밸류체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트럼프 2기 행정부는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재개를 공식화했는데 미국 내LNG 운반선건조는 1980년 이후 중단됐으며 현재 미국 조선소는LNG 운반선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LNG뿐 아니라 미국에서 생산된 재화의 해상 수출량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미국 재화의 해상.


미국은 이번 논의를 통해 기존 군함 협력 외에도LNG 운반선과 쇄빙선 도입 필요성을 한국 측에 전달했다.


이는 미국이 화석연료 생산 확대와 북극항로 개척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선박이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 후 "드릴, 베이비, 드릴(계속 파내자)"을 외치며 원유·가스 생산 확대를 선언한.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