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상호관세의 기 > 마을활성화

본문 바로가기

마을활성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상호관세의 기

profile_image
test
2025-04-12 11:42 8 0

본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상호관세의 기본 세율인 10%가 국가별상호관세의 하한선 수준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미국상호관세정책 발표 이후 세계 경기 침체 우려 가속, 미국 에너지정보청의 석유 수요 둔화 전망 등에 대폭 하락했다.


수입 원유 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보다 10.


4달러 하락한 71달러, 국제 자동차용 경유는 8.


중국의 펜타닐 대응을 문제 삼아 부과한 20% 관세에상호관세125%를 더한 수치다.


이에 중국 당국은 84%로 상향한 대미 맞불 관세율을 12일부터 125%로 올린다고 11일 발표했다.


중국은 이밖에 미국 여행 및 유학 자제령, 미국 영화 수입 축소 등 비관세 조치에도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충격에도 불구하고 한국 증시는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스닥은 플러스 수익률을 찍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국상호관세가 공개된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주요 20개국(G20)의 24개 주요 주가지수의 수익률을 비교한 결과.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가 미국의상호관세가 발표된 지난 9일 0.


5%포인트 이상 급등한 연 4.


516%까지 뛴 게 대표적인 사례다.


채권 금리가 상승하면 반대로 채권 가격은 하락한다.


증시 폭락과 안전자산인 장기채 가격 급락이 동반되는 건 이례적이다.


월가에서는 중국이 미국 장기채를 팔아치웠다는.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국제경제비상권한법(IEEPA)을 토대로 모든 국가에 10%의 기본관세를 5일부터 부과했고 이른바 '최악 침해국'에 대해서는 고율의상호관세를 9일부터 부과했다.


다만 그는상호관세발효 이후 약 13시간 만에 중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게상호관세를 90일 유예하고 10% 기본관세만.


https://www.tweetmob.co.kr


머스크의 이번 발언은 그가 조만간 정부효율화부(DOGE) 책임자에서 물러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앞서 머스크는 미 행정부의 관세 부과와 관련해 피터 나바로 백악관 고문과 공개적으로 충돌한 바 있다.


상호관세후폭풍으로 머스크가 CEO로 있는 테슬라의 주가는 폭락했다.


중국의 펜타닐 대응을 문제 삼아 부과한 20% 관세에상호관세125%를 더한 수치다.


이에 중국 당국은 84%로 상향한 대미 맞불 관세율을 12일부터 125%로 올린다고 11일 발표했다.


중국은 이밖에 미국 여행 및 유학 자제령, 미국 영화 수입 축소 등 비관세 조치에도 나섰다.


사실상상호 관세를 번복한 데다 중국도 예상보다 강경한 태도로 나오자 내부 동요를 막기 위한 메시지로 해석됩니다.


백악관 브리핑에선 중국과 대화하고 싶다는 트럼프 대통령이 먼저 전화기를 들 생각은 없는지 질문이 나왔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 백악관 대변인 : (대통령이 그냥 먼저 전화기를 들면 안.


국제유가는 미국의상호관세정책 발표 이후 세계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고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의 석유 수요 둔화 전망까지 겹치며 큰 폭으로 하락했다.


수입 원유 가격의 기준인 두바이유는 배럴당 64.


4달러 하락한 71달러, 국제.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