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를 해소하기 어렵다”고 지


본문
관계자는 “한국 자본시장은 여전히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틀에 갇혀 있다”며 “지배구조 개혁 없는 단기 정책만으로는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결국 글로벌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밸류업 정책의 본질적 가치와 효과를 지켜내는 것이 향후 과제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작년 연말 항공기 사고, 탄핵정국 등 정치적불확실성에 따른 소비 위축이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이다.
올해는 조기 대선, 미국의 롤러코스터식 관세 폭탄 등 대내외불확실성으로 소비 심리는 더 약해지고 있어서 내수 부진이 고용 위기로 악순환할 수 있다는.
배효근 성림첨단산업 차장은 "현대차그룹과의 공동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회사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최근 무역 환경의불확실성속에서 이러한 실질적인 수출마케팅 지원은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이번 간담회는 미국의 관세부과 등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의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 투자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자기업의 애로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http://www.thebluehill2.co.kr/
행사에는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아마다코리아, 티오케이첨단재료, 올림푸스, 아지노모도셀리스트.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내수 부진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대내외불확실성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까지 겹치자 자영업 위기가 더욱 깊어질 수 있다는.
정부는 이를 연말연초 항공기 사고나 정치적불확실성등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음식점업의 불황이 심각하다.
배효근 성림첨단산업 차장은 “현대차그룹과의 공동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회사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최근 무역 환경의불확실성속에서 이러한 실질적인 수출마케팅 지원은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미국의 관세 적용에 따른 부담이 장기화되면서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2월 국내 배터리 3사의.
미국 행정부의 관세와 비우호적 전기차 정책에 대한불확실성이 장기화되고 있고, 주요 시장이었던 유럽 내 중국 배터리 침투율이 증가한 탓입니다.
대내외불확실성으로 소비 심리는 더 약해지고 있는 만큼, 내수 부진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숙박·음식점업 불황이 본격화한 2023년 폐업 신고 사업자는 98만6천487명으로 이미 역대 최대를 기록한 데다 이중 음식점이 15만8천명으로 세 번째로 많았다.
성림첨단산업 배효근 차장은 “현대차그룹과의 공동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회사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최근 무역 환경의불확실성속에서 이러한 실질적인 수출마케팅 지원은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되면서 정치적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제거됐다는 평가가 나오자, 이제 정치권의 눈길은 다시 골목 민심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최상목/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지난 2월 11일).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