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까지 3년 연속 적자에 빠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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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도 2020년(-6억 1000만 원)에 이어 2022~2024년까지 3년 연속 적자에 빠진 상태다.
앞서, 국내 토종 골프의류 브랜드 JDX를 전개하는 신한코리아도 경영악화에 지난달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2021년 사업 확장 차원에서 추진했던 'UFC스포츠' 사업도 발목을 잡았다.
골프의류는 대표적인 선택 소비재로.
지난해영업이익은 39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마스크 핏 레드 쿠션' 등 주요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본업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일본 자회사의 연결 대상 편입 효과를 감안하면 실질영업이익은 이보다 더 클 것으로 추정된다.
오리온은 매출 5조원,영업이익1조원을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이같이 투자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우선 충북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한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 3사의 매출과영업이익이 지속 감소했고 최근 10년간 대형마트 52곳, 기업형 슈퍼마켓(SSM) 202곳 폐업 등 오프라인 유통업 전반의 침체가 심화되고 있다.
또 보고서에서는 국내 대형마트 의무휴업규제가 해외에서는 보기 드문 사례라는 점을 지적했다.
독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등 일부.
지난해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한 베트남 법인도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투자가 매출 5조원,영업이익1조원 달성을 위한 중장기 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꾸준히영업이익을 내 왔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뉴엔AI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15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대부분 AI 기업들은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익실현기업이라는 것은 차별화 요소다.
다만 지난해영업이익은 4억원으로 전년 대비 70.
연구개발(R&D) 비용 증가.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바이크는 지난해 매출 804억원,영업이익69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매출 607억원,영업이익15억원을 각각 달성한 더스윙을 크게 앞섰다.
지바이크와 더스윙의 지난해 매출액 차이는 197억원 수준이다.
양사는 2023년까지만 해도 박빙의 성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영업이익은 41억8304만 원으로 전년보다 52.
아이더스에프앤비는 푸라닭 외에도 2023년 7월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를 론칭하고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움버거앤윙스는 직영 1호점 양천향교역점을 시작으로 현재 약 20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장기계약의영업이익비중이 68~70% 수준으로 불황기에는 최소한의영업이익을 확보하는 구조다.
보험에 가입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이어 "철광석은 연료비만 연동하고 이익을 고정해 20~25년 장기계약했다"며 "팬오션은 기업의 연속성을 보고 운영하기 때문에 소위 '한탕'을 노리는 개념이 없다.
관계자는 “아직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며 “별도의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JTI코리아는 지난해 2천1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0.
영업이익역시 8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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