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후보는 5월 3일전당대회에 > 마을활성화

본문 바로가기

마을활성화

대선 후보는 5월 3일전당대회에

profile_image
test
11시간 10분전 7 0

본문

최종 대선 후보는 5월 3일전당대회에서 확정된다.


http://s999.kr/


경선 과정에서 김 전 장관과 홍 전 시장, 나 의원 등 반탄(탄핵 반대)파를 중심으로 한 합종연횡 가능성과 한 대행이 추후 무소속으로 출마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단일화를 하는 이른바 ‘반명 빅텐트’ 구상이 현실화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


최종 후보자는 3일 열리는전당대회에서 발표된다.


다만 '한덕수 등판론'이 현실화 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사퇴 후 무소속 출마를 단행할 경우, 범보수 진영이나 반이재명 연대의 후보단일화 과정이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민주당은 충청과 호남, 영남과 수도권에서 순회 경선을 실시한 후.


과반 득표자가 있으면 바로 후보가 되지만, 없다면 다음달 3일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를 확정합니다.


민주당은 이번 대선을 헌정수호세력과 파괴집단의 대결로, 국민의힘은 이재명 심판 선거로 각각 규정하며 치열한 대선 주도권 다툼을 예고했습니다.


데이나 화이트 UFC CEO도 트럼프 대통령이 과거 대선에 출마했던 2016년과 2020년, 2024년 공화당전당대회에서 지지 연설을 하면서 그의 이미지 메이킹을 도왔다.


지난해전당대회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을 ‘진짜 미국의 상남자(Badass)’로 칭하며 “그는 내가 평생 본 사람중 가장 터프한 사람”이라고.


30일 양자 토론회, 5월 1일과 2일 당원 투표와 국민 조사가 이뤄지고 3일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이재명 전 대표 "공수처 역할 대폭 강화해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전 대표가 15일 "공수처를 대폭 강화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


3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있으면 바로 최종 후보로 결정된다.


과반득표자가 나오지 않을 때는 30일 양자 토론회가 진행된다.


다음 달 1일∼2일 선거인단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 후, 3일에는 제5차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가 확정된다.


5월3일전당대회를 열고 선거인단 투표 50%, 국민여론조사 50%를 적용해 1명을 대선 후보로 선출한다.


단, 2차 경선에서 한 후보자가 50% 이상을 득표하면 최종 후보로 확정된다.


정의당은 노동당·녹색당과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사회대전환 대선 연대회의’에 참여해 단일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다.


1차원적인 픽이 예전에전당대회에서 한동훈을 막아라 했던 그 진영을 세운 게 윤석열 픽 같아요.


◎ 진행자 > 동의하십니까? 혹시 이 분석에? ◎ 김종혁 > 아까 하던 말씀마저 드리면 아마 김문수 후보의 표가 왕창 빠져서 나경원 후보로 가서 4등으로 될 거예요.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2차 경선에서 과반을 득표한 후보는 바로 최종 후보로 결정되나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최종 경선'이 진행된다.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를 거쳐 5월 3일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 전 장관과 한 전 대표, 홍 전 시장이 강력한 후보로 꼽힌다.


이후 2차 경선과 결선 토론, 최종 투표가 이어지며, 5월 3일전당대회에서 최종 대선 후보가 확정된다.


한편 이양수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3명, 우리는 11명"이라며 경쟁 구도 차이를 강조했고 "이번에는 전과·뇌물 등 윤리 검증 문항도 강화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