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규모를 과거 10년간


본문
따르면,알리바바그룹 홀딩은 향후 3년간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에 대한 투자 규모를 과거 10년간의 총 투자액을 초과하는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같은 전략적 전환은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홍콩 증시에 상장된알리바바주가는 15% 상승해 138.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을 출시한 기업은 중국의알리바바로 나타났다.
알리바바는 최근 딥시크를 능가하는 새로운 AI모델 '큐원 2.
5-맥스'를 내놨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가장 많은 초거대 AI 모델을 개발했으며, 그 뒤를 중국, 한국·프랑스가.
중국알리바바의 호실적에 투자 심리가 자극됐고 기술주들이 힘을 받으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일본 증시의 경우 최근까지 일본은행(BOJ)의 금리.
중국 증시는 중국 유통 공룡알리바바의 호실적 영향으로 기술주가 랠리를 보이면서 상승 마감했다.
알리바바는 지난해 말로 끝난 분기 동안 순익이.
이날 트럼프의 관세 폭탄 불확실성으로 미국 증시가 일제히 급락, 미국의 주요 주식이 일제히 하락했으나 미 증시에 주식예탁증서(ADR) 형태로 상장된알리바바주식은 6% 정도 급등했다.
알리바바등 중국 주식이 연일 랠리하자 ETF도 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관세 폭탄 불확실성으로 나스닥이 2.
20% 급락하는 등 미국증시가 일제히 하락, 미국 주요 기업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으나 중국의알리바바는 오늘도 6% 가까이 급등했다.
2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알리바바는 전거래일보다 5.
알리바바는 주식예탁증서(ADR).
중국알리바바그룹 계열 ‘알리익스프레스’와 핀둬둬 자회사인 ‘테무’가 대표적이다.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해 12월 기준 899만명으로 쿠팡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신세계그룹 계열 플랫폼 G마켓(지마켓)과 동맹.
알리바바의 직원들은 자판기에서 얼굴만 인식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자판기가 안면 인식으로 자동으로 월급에서 차감해요.
텐센트,알리바바, 바이두 같은 기업들이 모두 맨손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글로벌 1, 2, 3위를 다투는 기업이 됐어요.
그리고 중국 정부는 2010년부터 시작한.
이 자리에는알리바바창립자 마윈, 딥시크 창립자 량원펑이 참석했고, 텐센트, BYD, CATL 최고경영자들도 참석했습니다.
시진핑은 중국 경제가 침체하고 미국과의 패권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테크 부문을 위시한 민간기업들에 우호적인 제스처를 취하고 있습니다.
급진적인 신자유주의 정책으로 관심을.
이런 가운데 이 시각 현재 뉴욕증시에 상장된알리바바의 주가는 142.
70%나 상승한 채로 움직였다.
알리바바는 최근 중국에서의 AI서비스 개발과 관련, 애플과 손잡은데 이어 앞서 열린 21일(홍콩시각) 홍콩증시에서는 3분기 호실적 및 AI 분야에 대한 좀 더 많은 투자를 약속하면서 주가가 크게.
십수 년래 애플ᆞ메타ᆞ아마존ᆞ엔비디아ᆞ테슬라(미국)와 알리바바ᆞ샤오미ᆞ비야디(중국) 같은 혁신기업도 없었다.
미국과의 격차에 대해선 유럽 재정위기 등을 감안하더라도 미국이 ‘셰일혁명’을 거치며 제조업 생산원가를 낮춘 게 상당한 요인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