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예산 및재정지출효율화 방안 > 마을활성화

본문 바로가기

마을활성화

가예산 및재정지출효율화 방안

profile_image
test
2025-02-25 12:10 168 0

본문

박성훈 국민의힘 의원과 한국납세자연맹, NGO협동하는사람들은 25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세수 부족에 따른 국가예산 및재정지출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토론회는 2023~2024년 2년 동안에만 총 87조 2000억원의 세수 결손이 발생.


상당히 많은 걸로 안다"며 "지금 저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합리적지출이기 때문에 오늘 그걸 강조드린다"고 했다.


그는재정지출효율화를 위한 방안으로 적정진료 추진, 급여분석 기능 고도화, 특사경 도입 지속 추진, 방문확인 확대, 보험자 이의신청 제도.


해 의·정 갈등으로 인한 의료공백 사태 대응에 지방자치단체의 재난관리기금이 2000억원 이상 사용되는 등 의료공백으로 인한재정지출이 총 3조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안도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보건복지부와 국민.


감지되면서 기획재정부가 딜레마에 빠졌다.


미국을 제외한 주요 국가들의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하는 가운데 경기 부양을 위한재정지출확대 경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재정지출의 총량을 제한하면서도 경제성장은 자극할 수 있는.


해 의·정 갈등으로 인한 의료공백 사태 대응에 지방자치단체의 재난관리기금이 2000억원 이상 사용되는 등 의료공백으로 인한재정지출이 총 3조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안도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보건복지부와 국민.


같은재정지출뿐만 아니라 조세지출까지 포함한 총량적 관점에서 관리될 수 있도록 5년 단위로 작성되는 ‘국가재정운용계획’ 에 조세 · 지방세지출총량 및 감면율 관리계획을 추가하고, 조세지출예산서 작성 범위도 현행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해 중장기적 관리.


기준을 현재 노인 소득의 하위 70%가 아닌, 전체 국민 소득의 절반 이하인 노인으로 바꾸면 2070년까지 연평균 4조원 가량의재정지출을 절감할 수 있다는 국책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다.


이를 활용하면 추가적인재정지출없이도, 내년 기초연금 급여액을 35만원.


2025~2070년 시나리오별재정소요.


ⓒ한국개발연구원 기준중위소득 100→50%안 적용시, 2070년재정지출현행 대비 47%↓ 문제는 현행 기초연금 제도를 유지하게 되면 누적재정지출액이 상당하다는 점이다.


KDI는 세 가지 시나리오로.


소득과 자산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연금 수급자 중 취약계층이 아닌 노인이 증가하고 있고,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기초연금의재정지출이 급증할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다.


김도헌·이승희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25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기초연금.


KDI(한국개발연구원)는 25일 발표한.


https://kccrenobrug.co.kr/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